종가매매방법 주식 청사진

 

뉴스를 잘 봐야 한다. 뉴스를 계속 봐야 한다.  시장의 이해도가 있어야 한다. 
뉴스를 보고 그 크기를 가늠해서 매매한다. 네이버 뉴스에서 '단독'이라는 키워드를 꼭 본다. 
자기전에도 '단독'을 쳐보고 일어나서도 '단독'이라고 쳐보고, 장중에도 한번 쳐본다. 

제목에 '단독'이라는 키워드를 달아서 나오는 자극적인 뉴스를 그 재료를 시장이 잘 받아준다. 

그래서 단독기사를 꼭 보는 편이다. 제목이 없어도 내용상 '단독적으로' 이런 내용이 있다면 검색이 된다.

'단독적으로', '독점적으로'  이런 내용을 시장이 좋아한다. '단독' 이라는 키워드는 꼭 한 번은 검색을 한다.

 

'단독'이라고 해서 이 종목이 좋다고 인식하는게 아니라 '단독'이라는 워딩 때문에 시장의 심리가 어떻게 움직이지는지를 파악한다.

 

'단독'하면 일단 사람들이 좋아한다. 대체적으로 단독기사가 자극적으로 쓰이기 때문에 시장에서 좋아할 수 밖에 없다. 

 주가에 반영이 잘 되는 편이다. 

 

시장의 심리를 이용해서 돈이 언제 들어올지 혹은 얼마나 들어올지를 가늠해서 거래한다. 

과거에 매매를 하면서 이 정도의 재료는 이 정도의 등락이 나오더라는 경험치가 계속 쌓이고 있다. 

그것을 기반으로 매매를 할 때, 이거는 이 만큼 갈 수 있는 재료인데라고 생각을 하고 매수를 시작한다. 

종가매매는 주로 오후장에 매매한다. 
장 마감이 다가올수록 수급이 분산된다기 보다는 한 종목에 쏠리는 경우가 많다. 
장마감이 될수록 매수세는 매수세를 부르고 매도세는 매도세를 부른다
오전장보다 폭이 좁아진다. 장 후반에 갈수록 종목이 명확해진다. 어떤 종목이 시장에서 더 주목 받는지 더 명확하게 나타난다.
종가매매에서 소외 받는 종목은 끝까지 소외 받는다
주목 받는 종목은 계속 주목 받는다. 다만 많이 오르면 항상 다음날 시가가 빠져 나온다. 이런 부분은 조심해야 한다.
많이 오르면 시가가 빠져 나온다는 것은 무슨 의미인가?
종가매매를 한 사람들이 차익실현 심리가 강해서 그 다음날 시가가 좋지 않다.
종가매매도 적당히 오른것이 핵심이다. 꾸준히 분봉상으로도 우상향 하는게 그게 가장 중요하다. 

 

기대감이 끝나지 않는 종목을 고르는 게 핵심이다. 

 

기대감을 너무 반영해 있으면 급등 해버린다. 기대감이 너무 반영이 안되어 있으면 소외주가 될 수 있다.
중간 정도를 찾는게 핵심이다. 

 

당일 이슈 확인 하기
(당일 이슈 : 전기차 무선 충전 규제 완화 이슈가 있었다. 그쪽 관련종목을 종가매수했다. 시간외 상한가에 들어갔다. 종가매수를 했기 때문에 홀드를 해놨다.)
장이 안 좋을 때는 투심이 꺾인다. 종목을 매매하면 올라가다가도 차익 심리가 강해서 밑으로 내리 꽂는다. 
수익실현을 하면 일부분은 이자율 높은 파킹통장에 넣어둔다 
오후에는 이거다 싶은 재료가 있거나 그런 종목이 있거나 장세가 받쳐준다면 매수한다.
분봉상의 지지와 저항 가격의 낙차 정도 확인
단기 매매에서 추세가 사는 이평선 5분선 10분선 
마지막 데드라인이 20분선 20분선을 크게 이탈해버리면 
시세가 다시 올라오기 쉽지 않다
종가베팅 장후반
이평선 지지와 저항 오전에는 외바닥을 잡고 오후에는 쌍바닥을 잡는다. 
외바닥보다는 쌍바닥이 안전하다
앞전에 어디정도의 가격에서 횡보를 많이 했는지 본다.
 
좋은재료가 나왔을때는 비중을 실을줄도 알아야 한다.
 
재료가 나올때까지 기다린다.
미국 증시 확인 미국 증시 재료 써머타임 적용시 오후5시 미국 썸머타임 선물시장과 겹친다. 이때 미국 시장 추세를 확인 한다.  미국시장 보면서 스탠스 조금씩 바꾼다
미국 선물이 안좋으면 시간외단일가에서 종목을 1시간동안 분할 매도 한다. 시간외 단일가에서 선물을 봤는데 AI가 급등하고 있다 시간외단일가에 AI관련주를 조금은 홀드해본다. 
그 다음날 미국 정규장에서 AI가 급등했다. 국내에서는 아침에 매수 심리세가 급등한다. 갭상승이 뜬다. 갭상승 수익 실현한다. 종가매매를 잘하기 위해서는 미국증시도 봐야 한다.
미국시장이나 전반적인 시장이 흘러가는 흐름을 중요하게 여긴다. 계속 확인한다
휴대폰 바탕화면에 investing.com 위젯을 해놓았다.
나스닥 코스닥 비트코인 달러원 원자재까지 다 확인한다.
주기적으로 확인 할 수 있게 셋팅을 해놓았다.
정보를 습득하기 편하게 해놓았다.
시세를 파악하기 손쉽게 셋팅을 해놓았다. 
 
종가배팅할 종목찾기
챠트적으로 예쁜 애들을 종가베팅리스트에 관심종목에 넣어두고 간다. 오후에 가격대를 유지하고 있는가를 보기위해서
정말 좋은 뉴스가 나올때는 산다
분할 매수 분할 매도를 한다.
종가베팅을 할 때 종목의 특성본다.
종목의 끼도 본다. 예를 들면 하이스틸  시가가 11퍼 시가가 17퍼 과거에도 계속 갭이 좋았다 시가가 14퍼 
 
유라테크 시가가 18퍼 19퍼 과거에도 끼가 되게 좋았다
지금 제일 좋아하는 매매는 시가갭이 나와서 매도를 하는 것이다. 
 
종목도 사람의 성격처럼 개성적인 움직임이 있다. 
상한가로 갔으면 상한가로 마감해야 한다. 
상한가 풀려서 밑으로 내려오는 것은 하락할 수 있다
마감에서 윗꼬리가 달렸다. 물린사람들이다. 본절이 오면은 팔고 싶어한다. 단기매물대가 생겨버렸다. 저항이다. 
저항이 생겼다. 오를 폭이 별로 없다. 오르면 본전심리가 매우 강한다. 매도세가 계속 나온다. 
위에 물린 사람이 얼마나 많을지 생각하라
상한가 마감한것은 상한가 마감한대로 내버려둔다. 차라리 종가에 다른 테마주를 찾아본다.  
종목에 드라마틱한 갭이 있어야 한다 
챠트상에 캡끼가 없어도 시간외에 잘 오른다. 6시에 보합에 다팔고 나온다. 종목의 특성을 다알아둬야한다. 
5시50 6시에 보합이나 마이너스로 온다.
정규장 차트에서 윗꼬리가 많은건 항상 많다
CJ씨푸드 보면  읫꼬리가 많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