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메가3, 건강기능식품, 영양제 모두 효과가 없다?

오메가2 2023년 7월20일자로 미국 심장학회, 미국 심장협회, 미국 자문 약사 협회, 등 유수의 6개의 단체가 모여서 

만성 관상동맥질환들을 위한 지침, 가이드라인 권고안을 발표한다. 2011년도에 발표하고 12년만에 발표했다. 

여기서 나온 발표내용

오메가3 효과 없다!!, 심혈관질환예방 못해준다. 

권고사항으로 의사들 환자들에게 처방하지 마라 금지 했다. 

오메가3 부작용 심방세동(부정맥하고 비슷) : 심장이 규칙적으로 뛰어야하는데 불규칙하게 뛴다. 

전립선암을 증가 시킨다. 2018년도에 이미 발표한 내용이다. 

건강기능식품이 효과가 있다는 검증된 논문은 거의 전무한편이다. 

효과가 있다고 나온 논문은 대부분 제약회사에서 연구소에 지원비를 주고 의뢰한 논문이다. 대부분 메타분석용이다. 

세계적인 학술지 네이처지, 사이언스지, 자마 등등 이런곳에 등재된 학술지 중에 오메가3이나 영양제가 효과가 있다는 논문은 거의 없다.

종합비타민 미국에서 안좋다고 나와서 퇴출되었다. 

우리나라 처방번에 빠진거 칼슘 골다공증, 심장마비 일으킨다. 현재 비타민D, 오메가3는 여전히 처방전 나온다. 

 

우리 아이들이 채소, 과일을 먹지 않고 오메가3, 마그세슘, 비타민B군, 유산균 먹고 자라니깐 애들이 몸이 안좋아 진다.

성인들은 염증이 온다. 

오메가3가 나쁜것이 아니다. 가장 오메가3가 많은 식품은 씨앗이다. 식물이다. 

씨앗, 견과류, 들기름이다. 생선은 오염이 되었다. 

 

오메가3 뿐만 아니라, 건강기능식품, 영양제, 비타민D 모두 효과가 없는 것이 확인 되었다. 

먹었을 때 부작용이 있을 수 있다. 자연에서 먹는 오메가3는 괜찮다 오히려 좋다.

정제를 하니까 캡슐로만 만들어도 거기에 화학물질이 들어간다. 

크릴오일 신장 부작용이 밝혀져  건강식품에서 퇴출되어서 가공식품으로 변경되었다. 

 

영양제 살 돈으로 유기농 채소, 과일을 먹는 것이 났다. 

채소, 과일을 구매하고 남는돈으로 매일 우량주 하나씩 사라!

 

오메가3 논란은 오래전부터 되어 왔다. 

2018년도에 하버대와 클리브랜드가 같이 대규모 연구를 했다. 하버대는 8천명정도, 클리브랜드대는 1만1천명정도 연구했다.

하버대는 연구비지원 받아서 했고 클리브랜드대는 자체적으로 했다. 3년6개월으로 했다. 아무 효과가 없었다.

하버대는 염증효과를 낮추는 효과가 있다고 했다. 12% 정도 낮춘다고 했다. 보통은 10%가 넘어야 유의미하다. 2%~3%는 아무 의미가 없다. 홈쇼핑에서 이야기하는 대조군 20명~30명은 장난치는 것이다.

보통 홈쇼핑에서는 대조군 실험에 대해서 '위 정보는 제품의 효능과 무관한 정보입니다.' 라고 나온다. 

'인체대조군 실험결과는 모든 인체대조군에 적용되지 않습니다. 이 제품은 질병을 예방하거나 치료해주는 약이 아닙니다' 라는 문구가 있다.

 

과일 껍질이 영양분이 가장 많다. 하지만 농약이 있을까봐 먹기 찜찜하다. 

공포마케팅의 최대 피해자다. 그래도 가공식품보다는 났다. 

과일은 5분에서 10분정도 담가놨다가 먹으면 된다.

 

영양이라고 하는 것은 종합적으로 몸에 들어와야 효과가 있다. 단일로 들어왔을 때는 효과가 별로 없다. 

 

제철과일을 먹어라 

사과, 당근, 양배추 매일 먹어라

사과는 장수식품이다. 사과는 한알 매일 먹으면 병원에 갈 필요가 없다. 

당근은 흙당근(흙이 묻은 당근)이 좋다. 세척당근은 중국산이 많다.

 

과일 5대 사과, 포도, 단감, 복숭아, 배, 

채소 수박, 토마토

생당근 하루에 한개나 두개를 먹으면 좋다. 심혈관, 뇌졸증, 뇌경색을 70%으로 까지 줄여준다. 일주일동안 먹으면 효과가 나온다.

생당근 꾸준히 먹으면 눈이 맑아진다. 

당근 주스도 좋다. 당근 껍질에 영양분이 좋다. 너무 빡빡 닦지 마라. 쓴 부분은 잘라서 버리면 된다. 

썰거나 갈아서 먹는 것도 좋다.

 

유튜브 김작가TV 조승우 한약사 편에서 요약한 내용입니다.

 

 

 

 

+ Recent posts